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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도레미파솔라시도라는 음계는 인간이 만들어낸 것이 아닌 음악과 숫자를 우주의 조화라고 이해한 그리스의 철학자 피타고라스가 공기의 진동수를 이용해 정리한 것입니다.이후 독일의 천문학자 케플러는 음계의 화성과 태양계 행성의 움직임 사이에 깊은 관계가 있음을 증명하게 되고 최조의 피타고라스 음률은 음악 연주를 위해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평균율이라는 조율 방식으로 완성되게 됩니다.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장조, 단조를 합친 24개의 조성 전체를 사용한 48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흐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소개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바흐가 삶을 통틀어 작곡한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건반 악기용 작품 중 하나로, 음악의 아버지로 불릴 정도로 거대한 음악적 유산을 남긴 그의 대표적인 건반 소품집입니다.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총 2권으로 되어 있으며, 각각 24조의 전주곡과 푸가로 구성된 48곡의 작품을 포함합니다. 당시 새롭게 개발된 조율 시스템인 '평균율'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과, 교육적 목적을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본 곡은 각각의 전주곡과 푸가는 서로 다른 음정을 기반으로 하면서, 다양한 음악적 감정과 테크닉을 선보입니다.  특히 독창적인 조화와 절묘한 대위법 기술을 선보이면서, 연주자의 기량을 매우 깊이 있게 평가받게 만듭니다. 또한 평균율 조율 덕분에 모든 12음을 균등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모든 키에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이며, 각 전주곡과 푸가는 듣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감정의 바다로 인도합니다. 이 작품은 바흐의 음악적 지능과 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로, 건반 악기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놓칠 수 없는 필수 교재이자,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에게는 끝없는 탐구와 즐거움의 원천입니다. 신의 조화를 건반 위에서 찾고자 했던 바흐의 철학적 의도와 기하학적 아름다움이 음악을 통해 전해지는 이 작품을 경험하면, 왜 이 곡집이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걸작으로 평가받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바흐의 업적은 그가 단순히 '음악가의 아버지'로 불리는 것을 넘어서, '음악의 아버지'라는 칭호를 받게 만든 근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음악적 구성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가 작곡한 건반 악기용 독주곡 모음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곡집은 다양한 조성에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하는 평균율 조율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 곡집의 음악적 구성에 대한 상세 정보입니다.
    음악적 구성에서 전체 구성을 살펴보면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1권과 2권이 있으며, 각 권은 24개의 전주곡과 푸가의 쌍으로 이루어져 있어 총 48쌍, 96개의 곡으로 구성됩니다.곡집은 당시 새로운 평균율 조율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며, 이 시스템이 제공하는 모든 주요 조성에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각 전주곡은 감정을 자아내거나 기술적인 요소를 부각하는 등의 다양한 목적을 가지며, 다양하고 다채로운 음악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각 푸가는 독립적인 주제로 시작하여, 복잡한 대위법적 기법과 변주를 통해 음악적 대화를 이루어냅니다. 또한 각 조성을 사용한 전주곡과 푸가는 해당 조성이 주는 독특한 분위기와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음악적 구성은 바흐가 건반악기 연주자들이 모든 조성에서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던 의도를 반영합니다. 또한, 조성과 감정의 관계, 음악적 기법과 주제의 다양성 등이 모두 이 곡집 안에서 탐구되고 있습니다.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건반 악기 연주자뿐만 아니라 음악 이론과 작곡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매우 중요한 작품입니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은 음악사에서 가장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곡집은 단순한 전주곡과 푸가의 모음집을 넘어서, 음악적 형태, 감정의 깊이, 건반 기법의 다양성을 탐구하는 바흐의 예술적 비전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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